Inter_M
     
  COVA            COMMUNITY            YAMAHA           
> Notice
> News
> Applications
> 홍보물
Home > 사이버홍보> News
관리자 srbusiness@inter-m.com
1176회 2014-09-03 16:58:05
㈜인터엠,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 순교자 124위 시복식” 행사에 음향설비 및 인력지원
㈜인터엠,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 순교자 124위 시복식 행사에 음향설비 및 인력지원

한국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8 16,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한국 순교자 124위를 위한 시복식을 집전하였다.

 

미사에는 17만 명의 천주교 신자를 포함해 총 100만 명의 인원이 참석하였으며, 행사에 사용될 음향시스템을 위해 산업용 방송음향기기 제조업체 인터엠이 광화문광장에서 시청에 이르는 1.3km 구간의 음향설비 및 인력을 지원하였다.

 

국내 음향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는 인터엠은 본 행사를 위해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된 대형 라인어레이 스피커 170박스를 행사장에 설치된 16개 타워에 배치하였다.

 

설치된 스피커는 1만 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하는 대형 공연장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음향 시스템이다.

 

이날 행사는 새벽 4시 참가자들이 입장하여 오후 4시 퇴장을 완료하기까지 약 12시간 동안 인터엠의 음향장비를 사용하여 미사가 진행되었다.

 

행사시작 전에는 주최측이 준비한 한국 순교자 124위의 안내 프리젠테이션과 이번 프란치스코 교황방한을 위해 제작된 뮤직비디오가 상영되었으며, 여기에 인터엠 스피커의 풍부한 사운드가 감동을 더욱 배가시켰다.

 

교황 퍼레이드가 시작되자 신자들이 일제히 “VIVA PAPA”를 연호하였고, 이어 진행된 미사에서는 16개 타워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프란치스코 교황의 목소리가 광화문-시청광장에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전 참석자가 미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퇴장시간에는 17만 명의 인원이 순서에 따라 퇴장하도록 안내되었는데, 비교적 높은 소음환경 속에서도 사회자의 목소리가 명료하게 전달되어 일관된 통제를 유지할 수 있었다.

 

이번 대규모 행사에서는 스피커는 물론 앰프, 전송솔루션, 순차전원공급기까지 모든 음향시스템을 자체 개발·생산한 제품들로 구성하여 진행함으로써 인터엠의 품질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인터엠은 새롭게 개발한 12인치 투어링용 라인어레이 TL22를 본 행사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임에 따라 중소규모용 SR스피커를 포함하여 모든 환경을 커버할 수 있는 스피커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행사진행 내내 TL22를 통해 전해지는 소리는 1.3km에 이르는 전 좌석을 사각지역 없이 명료하고 균일한 음압으로 확성하였으며, 행사 주최측 관계자는 물론 이날 미사에 참석한 천주교 신자들도 높은 퀄리티의 우수한 음향시스템에 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시복식 행사사진.jpg [3.02MB] 
KOSOUND 2015 안내
2014 KOBA SHOW 안내